빌려쓰는 지구스쿨의 새로운 교육 습관! 이건 어때?
안녕하세요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든 빌려쓰는 지구스쿨 서포터즈 활동! 지금까지 각 습관의 진행 모습, 각 습관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설명으로 포스팅을 계속 해왔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별하게 기존에 빌려쓰는 지구스쿨에서 진행하는 습관교육이 아닌
개인적으로 추가하면 좋을 것 같은 새로운 습관을 생각해보았습니다 !
저 빌려쓰는 지구스쿨 서포터즈 광유가 많은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어떤 습관이 좋을까 생각하다가 나온 그 결과! 이름하여~ 재활용품 만들기 습관!
어떤가요? 새로운 습관 교육에 대해서 생각해보다가 제가 주로 맡았던 분리 배출 습관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버리기만 잘 버려도 좋지만 다시 쓸 수 있는 것은 다시 쓰면 어떨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 한성대학교 Aspire
이 사진은 예전에도 저희 학교 환경동아리에서 진행 중인 환경 관련 활동들 중 하나였는데요! (텀블러 사용하기!)
사실 이 활동 말고도 이 쓰레기는 어디에 버려야 할까? 하는 문제를 내주고 맞추면 상품을 주는 활동도 있었습니다!
그럼 한 번 여러분도 간단하게 해보시겠어요?
혹시! 여러분은 이 영수증! 어디에다 버려야 하는지 아시나요? (전 몰랐습니다.. 하하하)
바로 일반 쓰레기! 코팅된 영수증은 종이가 아닌 일반 쓰레기에 분류해서 배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한수 배웠습니다!!) 이렇듯, 주변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들인데도 헷갈리는 경우가 많아요. 어떤가요! 재활용에 대한 교육이 확실히 필요하겠죠??
그럼 이제부터 재활용 어떻게 교육으로 실시할지 한번 보시죠?
어떤가요? 일반 잡지나 책에는 저런 끈이 아닌 본드 처리 혹은 스테이플러가 찍혀 있죠? 이 책의 정체는!?
이면지를 활용하여 제작한 재활용노트! 일명 에코노트랍니다! 자원도 아끼고 공부도 하고!
이미지 출처 : http://blog.naver.com/skdyds/60192485195>
보이시나요? 진짜 이면지로 만들었답니다! A4용지 등, 인쇄 후 뒷면은 쓰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엄청난데요. (양면인쇄 아니라면 ^^) 이렇게 한다면 그 많은 종이 낭비도 막고! 노트를 새로 살 필요도 없겠죠?
또 다른 것은 바로 병뚜껑을 재활용한 칫솔걸이!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실제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우리 빌려쓰는 지구스쿨 양치 습관 후! 우리가 직접 만든 칫솔걸이에 칫솔을 딱! 어떤가요? 제 생각!
이번엔 휴지를 다 쓰고 남은 휴지 심을 활용한 재활용품!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 하지만 많은 케이블과 이어폰 줄...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나요? 이럴 때 바로 휴지 심을 이용하는 겁니다. 그냥 쓰자니 밋밋하니까요. 직접 친구들이 색종이나 색 테이프로 꾸며서 사용할 수 있게요!
어떤가요!? 이 정도면 우리 친구들도 잘 따라 할 수 있고 집에 가서도 친구들이 만든 것으로 생활도 하고! 뿌듯하겠죠? 이상 광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