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도 털이?! 면도 습관 교육 |
---|
|
제가 제안할 습관 교육은 바로 면도 습관 입니다.
여러분은 2차성징을 언제 겪으셨나요? 편차가 조금씩 있겠지만, 대부분은 중학교 때 겪으셨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눈에 띄는 다른 변화도 많지만, 남학생 여학생 구분 없이 생기는 변화 중 하나는 바로 ‘털’일 거예요.
남학생들은 처음으로 수염을 깎고, 또 외모에 민감한 여학생들은 겨드랑이 털이 나는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가지게 될 시기이죠.
그런데 막상 부모님이나 선생님에게 물어보기는 부끄럽고, 아마 학생들은 혼자 고민을 많이 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렇다면 면도 습관을 학교에서 아예 시간을 들여 가르쳐준다면 어떨까? 해서 빌려쓰는 지구스쿨에 -면도 습관-을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빠밤~
그 전에 가장 중요한 사실은 바로 실제로 면도를 하지는 않는다는 것!
면도는 아무래도 칼을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친구들끼리 장난을 치다가 크게 다칠 수 있어요. 그래서 진짜 날이 선 면도기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모형 막대기로 면도 교육을 진행한다면 사고를 예방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이제 제가 생각하는 면도 습관 교육의 큰 틀을 한 번 보여드릴까요? 고고!
첫 번째, 털에 대한 상식과 면도 방법!
사실 면도에 대한 상식 퀴즈는 세안 습관 교육에서 살짝 언급이 되고 있어요. 면도를 하면 피부가 나빠진다? 라는 내용의 퀴즈 한 문제가 출제가 되어있지만, 정확히 어떤 방법으로 면도를 해야 피부가 상하지 않는지 알려주지는 않는답니다.
특히 학생들은 털을 난 방향의 반대로 밀어야 하는지, 난 방향대로 밀어야 하는지조차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일거에요. 따라서 면도 습관 교육에서는 퀴즈를 통해서 털에 대한 정보와 올바른 면도 방법을 가르치게 됩니다!
두 번째, 면도할 때 사용하는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쉐이빙 크림과 같이, 면도할 때 사용하는 중요한 제품들이 있죠! 면도기 또한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됩니다! 세 번째, 직접 면도 체험하기!
배웠다면 이제는 직접 해볼 시간! 모형 면도기로 직접 면도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면도 방법을 확실히 익혀보는 시간입니다. 면도 습관 교육, 정말 유익한 습관 교육이 될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댓글(0)